이런저런리뷰

대구 곰탕 맛집 사계절 맛있는 뜨끈한 한그릇의 행복

나미옥이야 2017. 12. 21. 13:46

제게는 계절 상관없이 뜨끈한 국물, 구수한 육수, 곰탕은 언제나 진리죠. 특히 한끼 식사로 그만이죠. 대구 곰탕 맛집 수성구 제형면옥, 질리지 않는 맛에 자꾸 끌려요.

 

 

여기는 은근한 국물 맛이 참 좋더군요. 아주 진하지도 않은데 먹을수록 자꾸 땡기는 그런 맛이에요. 마치 평양냉면처럼 말이죠.

 

 

 

상호는 제형면옥인데요, 간판에는 평양냉면이라고 크게 적혀 있어요. 가게 앞에 주차장도 넓구요. 여기가 북한식 음식 전문점이라고 하는 것 같기도 해요.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제형면옥 메뉴판 가격이에요.

 

어복쟁반, 바싹불고기, 돼지/소 수육, 사태곰탕, 소고기국밥, 곱창전골, 평양냉면, 손만두, 만두국 등등. 저는 사태곰탕(12,000원)으로 하나 주문했어요. 가격이 좀 비싼 것 같지만 그래도 제값하죠.

 

 

 

일단 기본찬이 나오는데요, 깍두기/김치/물김치.

 

 

 

특히 굴하고 같이 무친 김치가 참 맛있더군요. 싱싱하면서도 아주 신선해요.

 

 

 

사태곰탕 나왔어요. 큰 대접에 아주 뜨끈하게 담겨져 나오느데요, 한 눈에 봐도 그리 진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죠.

 

 

 

여기 사태곰탕의 특징이 그런 것 같아요. 진해서 바로 끌리는 맛이 아니라 은근하면서도 은은해서 먹다보면 자꾸 먹고싶어지는 그런 맛, 그런 맛 때문에 다시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퀄리티 좋은 소고기도 들어가 있어요.

 

 

 

뜨끈하게 공기밥 말아서 소고기랑 같이 먹으면 한끼 식사로 아주 든든하죠.

 

 

 

더구나 이 굴김치하고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에요. 너무 맛있어요.

 

 

 

한그릇 깔끔하게 비우게 만드는 맛. 다음에 또 생각나면 가려구요. 가끔씩 가서 먹기 참 좋은 곳 같아요. 대구 곰탕 맛집 제형면옥, 추천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