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꼭 사와야하는 음식 미도어묵 가격 위치
부산 여행 가면 꼭 먹어야할 먹거리, 바로 어묵이죠. 부산 3대 어묵이 미도어묵, 삼진어묵, 고래사어묵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제가 부산 사람이 아니어서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미도어묵은 부산여행 가면 꼭 들어봐야할 어묵가게죠. 정말 맛있는 어묵 추천, 미도어묵 맛있거든요.
부산 미도어묵의 위치는 국제시장 바로 옆 부평깡통시장 내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홀로 떨어진 것이 아니라 이 쪽 골목에 다른 어묵가게들도 많은데요, 유독 미도어묵 쪽에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하기야 저도 바로 미도어묵으로 향했으니까요. 상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삼진어묵이나 고래사어묵보다는 좀 더 토속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해야할까요, 어찌보면 퓨전적인 느낌이 없는 진짜 부산어묵, 바로 여기가 아닐까 싶어요. 맛은 어묵가게마다 다 다르기는 한데요, 미도어묵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어묵만 드신다는. 전 다 맛있기는 합니다만.
각양각색의 어묵들이 이렇게 진열되어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미도어묵은 어묵 가격도 착해요. 한팩에 만원이면 정말 푸짐하게 해서 주거든요.
관광객들이 와서 사는 경우도 많다보니 아주머니들이 굉장히 체계적으로 신속히 움직인다는 느낌이 들어요. 어묵모듬으로 한팩 그득이 만원이거든요. 어디가냐고 지역 물어보구요, 지역이 멀다싶으면 아이스팩(무료)도 넣어줘요.
아이스팩 덕분인지 집에 까지 오는데 참 신선하게 해서 온 것 같아요. 포장지에 보면 "고급 생선살에 국내산 야채를 혼합하여 만든 어묵"이라고 적혀있어요.
여기는 저처럼 부산여행 가서 직접 사와도 되구요, 전국택배도 된다고 해요. 부산에 가실 시간이 없으면 택배로라도 한번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확실히 달라요. 부산어묵, 그 중에서도 미도어묵, 참 맛있어요.
어묵모듬은 좋은 것이 각종 어묵을 한번에 다 맛볼 수 있어서에요. 중량으로보면 1.1kg정도 되는데요, 만원어치 치고는 양도 많고 참 푸짐해요.
살짝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먹어도 맛있구요, 저처럼 어묵탕을 해도 맛있죠. 어묵은 역시 물에 끓여서 삶아줘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따로 큰 재료도 필요없더라고요. 어묵 자체가 맛있으니까요.
생선 모양을 한 어묵, 완전 귀여웠어요.
부산 어묵의 특징인지 몰라도 미도어묵의 경우도 쫄긱하면서도 깊은 맛의 어묵이 느껴져요. 그냥 대충 만든 것이 아니라 확실히 뭔가 꽉 들어찬 그런 맛. 어머니는 그래서 저희가 부산에 가면 어묵 사왔냐고 꼭 물어보시거든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죠.
맛있는 어묵 추천, 부산여행 가면 꼭 들러야할 곳 중의 하나, 미도어묵. 여행도 하고 선물도 사오고. 집에서 맛있는 어묵도 먹고. 부산 가시면 미도어묵 들르셔서 한팩 사와보세요. 집에서 어묵요리 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